프런트엔드/디자인 패턴

[0일차] 행동 패턴 11일만에 끝내기 챌린지 - GoF 디자인 패턴

조드래곤나인 2023. 7. 16. 14:57

 

출처: 에릭 감마 , 리처드 헬름 , 랄프 존슨 , 존 블리시디스. 『Gof의 디자인 패턴』. 김정아(역). 프로텍미디어, 2015.

 

 

[0일차] 행동 패턴 11일만에 끝내기 챌린지 - GoF 디자인 패턴

타입스크립트로 설명하는 GoF 디자인 패턴의 행동 패턴 11일만에 끝내기 챌린지

 

 

행동 패턴이란?

어떤 처리의 책임을 어느 객체에 할당하는 것이 좋은지,
알고리즘은 어느 객체에 정의하는 것이 좋은지, 객체들 간의 교류 방법에 대하여 정의합니다.

 

행동 클래스 패턴

클래스 사이에 행동 책임을 분산하기 위해서 상속을 사용합니다.

 

행동 객체 패턴

상속보다는 복합을 통해서 객체 사이에 행동 처리의 책임을 분산합니다.

 


 

 

공식 기술블로그 링크

더넥스트웹리서치랩

웹 클라이언트 기술을 전문적으로 연구하고 자료를 발행하는 기술 블로그를 운영합니다.

the-next-web-research-lab.github.io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