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에릭 감마 , 리처드 헬름 , 랄프 존슨 , 존 블리시디스. 『Gof의 디자인 패턴』. 김정아(역). 프로텍미디어, 2015.
[0일차] 구조 패턴 7일만에 끝내기 챌린지 - GoF 디자인 패턴
타입스크립트로 설명하는 GoF 디자인 패턴의 구조 패턴 7일만에 끝내기 챌린지
구조 패턴이란?
더 큰 구조를 형성하기 위해 어떻게 클래스와 객체를 합성하는가와 관련된 패턴입니다.
구조 클래스 패턴은
상속 기법을 이용하여 인터페이스나 구현을 복합합니다.
구조 객체 패턴은
인터페이스나 구현을 복합하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기능을 실현하기 위해 객체를 합성하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공식 기술블로그 링크
728x90
'프런트엔드 > 디자인 패턴' 카테고리의 다른 글
[2일차] 브릿지 | 구조 패턴 7일만에 끝내기 챌린지 - GoF 디자인 패턴 (0) | 2023.07.16 |
---|---|
[1일차] 어뎁터 | 구조 패턴 7일만에 끝내기 챌린지 - GoF 디자인 패턴 (0) | 2023.07.16 |
[5일차] 싱글턴 | 생성 패턴 5일만에 끝내기 챌린지 - GoF 디자인 패턴 (0) | 2023.07.16 |
[4일차] 프로토타입 | 생성 패턴 5일만에 끝내기 챌린지 - GoF 디자인 패턴 (0) | 2023.07.16 |
[3일차] 팩토리 메서드 | 생성 패턴 5일만에 끝내기 챌린지 - GoF 디자인 패턴 (0) | 2023.07.16 |